건강한생활

당독소 다이어트로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인포리빙 2021. 3. 16. 11:39
반응형

우리가 좋아하는 치킨, 빵, 피자, 커피 이런 음식 때문이 아니라 이것 때문에 살이 찔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요즘 핫한 다이어트와 관련 있는 이것 ~ 바로 당 독소입니다.

 

■ 당 독소란?

당을 많이 섭취했을 때 내 몸 안의 독소로 작용하는 것을 일컫는 AGE(Advanced Glycation End products), 당 독소는 1990년부터 의료계에 패러다임을 완전히 바꿔놓은 발견이라고 합니다.

 

당독소
당독소

 

당 독소가 있는 분들은 CRP라는 염증 수치가 높게 나오고, 자주 붓고, 소식과 운동으로도 살이 잘 빠지지 않는다고 해요.

마이야르 반응이라고 하는 직화구이나 숯불구이 시 고기가 노릇노릇하게 된 상태가 당 독소가 늘어난 상태라고 합니다.

포도당과 과당 같은 당이 단백질의 아미노산과 결합해서 생긴 물질을 일컫는 당 독소는 각종 염증과 질병의 원인을 유발한다는 것이 최근의 연구 결과들입니다.

 

당 독소는 기관, 혈관, 호르몬 등 우리 몸 곳곳에 달라붙어 노화, 알츠하이머, 당뇨, 동맥경화 등의 무서운 성인병을 일으킨다고 해요.

우리가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을 랩틴이라고 하는데... 이 랩틴에 당 독소가 달라붙으면 포만감이 느껴지지 않아 폭식, 과식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탄수화물이나 지방을 잘 태워 주도록 도와주는 아디포넥틴 호르몬이나 포도당을 세포 안으로 잘 넣어주는 인슐린 수용체에 당 독소가 달라붙게 되면 우리가 먹은 음식이 에너지로 바뀌는데 심각한 문제를 일으킵니다. 여성의 경우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에 당독소가 달라붙으면 폐경기와 비슷한 몸상태가 되어 잠도 안 오고, 자주 붓고, 살이 찌기 쉬워진다고 해요. 또 콜라겐에 붙으면 노화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마이야르반응
마이야르반응

■ 당 독소를 줄이는 음식 섭취 방법

     (당 독소 배출방법 및 당독소 조리법)

 

1. 그래서 무엇보다 당 독소를 줄이는 음식 섭취가 필요한데요. 당 독소는 음식을 튀기거나 구울 때 고열에 의해 결합이 된다고 해요. 따라서 당 독소를 줄이려면 튀김이나 구워서 먹는 음식 대신 수육, 보쌈, 샤브샤브 같은 삶는 방식의 음식을 드시기를 추천한다고 해요.

 

2. 음식에 레몬즙이나 식초를 살짝 넣어주면 당과 단백질이 결합하는 것을 방해하는 당 독소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3. 식사할 때 야채를 많이 먹으면 음식으로 들어온 당 독소를 다시 몸 밖으로 배출해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구운 고기를 드실 때 쌈야채를 두 겹 이상으로 해서 드시면 야채 안의 폴레페놀 항상화 성분이 당 독소를 낮춰준다고 합니다.

 

4. 당독소를 줄이는 마지막 방법은 주기적으로 16 : 8 간헐적 단식을 하는 것입니다. 당 독소로 인한 망가진 세포나 염증, 불필요하게 우리 몸에 쌓인 노폐물이 단식을 할 때 많이 감소된다고 해요.

 

'해독의 가장 좋은 방법은 단식이다'라는 거죠.'

 

2겹상추쌈
2겹상추쌈

■ 당독소 다이어트

 

당 독소 다이어트는 하루에 800kcal의 소식을 하며 단백질의 섭취량은 30%정도로 해서 16 : 8 간헐적 다이어트로 8시간 안에 식사를 하고 16시간 단식을 하는 것을 일주일에 5일 실행하는 것이라고 해요.

 

당독소다이어트는 이런 분들께 추천드린다고 합니다.

 

당뇨 직전이신 분들

당뇨 가족력이 있으신 분들

BMI지수가 30 이상인 분들

소식과 운동을 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 분

 

※ 병원에서 AGE측정기로 당 독소를 측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