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생활

프롬바이오 메스틱으로 알아보는 매스틱검 효능

인포리빙 2021. 4. 27. 01:05
반응형

최근 위 내시경을 받고 100% 깨끗한 위를 가졌다고 의사로부터 진단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식사 후 자주 체하고 속 쓰림 등 불편감을 느끼게 되어 소화제 아닌 다른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던 중 '위 건강엔 메스틱'을 알게 되었다.

 

특별한 원인이 없고 진료를 받아도 별 이상이 없는데 복부 팽만감이나 통증 등이 반복되는 경우를 '기능성 소화불량'이라고 한다고 한다.

 

'프롬바이오 위건강엔매스틱' 을 찾아보니 가격이 그다지 저렴하진 않다. 그래도 한 번 먹어보자는 마음으로 구입해 불편할 때마다 먹고 있다.

한 포를 뜯어 입에 넣고 물을 한 컵 마시고 다른 일을 하다 보면 어느새 위의 불편감이 사라져 있다.

먹기에 그닥 나쁘지 않고 솔향이 나는 것도 좋아 위에 불편감을 느낄 때마다 한 포씩 먹고 있는중이다.

이젠 본인에겐 없어선 안 될 상비약이 되었다.

 

매스틱은 자일리톨, 프로폴리스와 함께 세계  3대 천연 3대 항염물질

 

매스틱 검이란 그리스 에게해의 키오스섬에서만 자라는 매스틱 나무의 수액을 건조해 굳힌 것으로 독성이 없는 100% 식물성 천연물질이라고 한다.

흘러내리는 수액의 모양이 눈물과 비슷해 '신의 눈물' 또는 '신이 내린 눈물'로도 불린다.

그리스에선 약 5천 년 전부터 위장 건강을 위해 섭취했다고 하며 1년에 단 한 번 채취가 가능한 귀한 물질이라고 한다.

 

현대에 와선 여러 과학적 연구를 통해 세계 각국에서 사용 중에 있으며 국내 또한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란 내용으로  '개별 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았다고 한다.

 

매스틱 검 원물은 씹어먹을 수도 있다. 송진향이 나며 달지 않다고 한다. 좀 딱딱하게 느끼는 분들도 있어 그런 분들은 매스틱 검 분말을 활용하면 된다고 한다.

 

■ 매스틱검 효능

위산이 과다 분비가 되면 위 점막을 손상시키고 이로 인해 각종 위장병 또는 위암의 원인이 이 될 수 있다.

매스틱 검은 위산 분비에 영향을 주는 신경전달 물질인 히스타민의 작용을 억제 해 위산 과다 분비를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출처 :경희대 임상영양연구소 2014>

 

2014년 경희대 임상영양연구소의 연구에 의하면 매스틱 검을 먹인 쥐 그룹이 대조군에 비해 히스타민 농도가 저하된 것을 확인하였으며 위액 분비량과 위액 산도가 저하된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한다.

또한 위궤양이 감소하였으며 위점막 보호 효과도 있는 것으로 연구되었다고 한다.

위 실험은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으로 실험조건 및 대상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매스틱 검은 체내 염증 유발 효소의 합성을 저해하기도 하여 위점막을 공격하는 각종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효과가 있어 위 점막 세포 손상 시 나타나는 속 쓰림, 소화장애 예방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2010년 민속 약리학 저널에 의하면 매스틱 검을 하루 3번 350mg을 섭취하게 한 결과 3주 만에 위 통증, 상복부 통증, 불안감에 의한 위장 통증, 속 쓰림 등이 개선되었다고 한다.

<위 실험은 실험 대상 및 조건에 따라 그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1984년 그리스 키오스 종합병원의 임상결과에 따르면 기능성 소화불량 환자에게 매스틱 검을 복용하게 한 결과 소화불량 개선, 위 통증 개선, 상복부 속 쓰림 개선의 효과가 있었다고 한다.

 

■ 매스틱 검 하루 섭취 권장량

하루 1,050mg으로 1/3 티스푼 섭취

 

■ 매스틱 검 부작용

특별한 부작용은 없다고 한다. 다만 식물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한다.

 

반응형